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 글로벌 품질 혁신 체계 구축 TFT 2기 발족

2022-03-17 | 조회수 549

대동, 글로벌 품질 혁신 체계 구축 TFT 2기 발족

 

- 매출 1조 돌파하고 스마트 모빌리티 신사업 진출하며 글로벌 품질 경쟁력 위해 TFT 운영
- 지난해 품질 프로세스 재정립 초점 맞춰 개발, 생산, 구매, 고객 사용 부문 15개 과제 수행
- 올해 12개 신규 과제 진행. 연 4만 9천대 트랙터 생산 공급망 구축, 그룹 품질력 개선 목표

 

대동은 글로벌 품질 혁신 체계 구축 TFT 2기를 발족하며 지난 지난 11일 대동 대구공장(대구 달성군 논공읍)에서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박희준(앞줄 왼쪽부터4번째), 노재억 공장장(앞줄 왼쪽부터 5번째, 붉은 테두리), 황태원 생산본부장(앞줄 왼쪽부터 6번째), 이정수 품질보증본부장(앞줄 왼쪽부터 7번째), 등을 비롯한 2기 TFT 멤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킥 오프 미팅을 진행했다.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글로벌 품질 혁신 체계 구축 테스크포스팀(이하 TFT) 2기’를 발족했다고 17일 밝혔다.

 

대동은 연결 매출기준 2017년 6,101억원에서 2021년 창사 이래 최초 1조 매출을 돌파하는 퀀텀 점프를 이루고, 스마트 모빌리티 신사업에 진출해 사업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 가능한 품질력 및 품질 관리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판단해 지난해부터TFT 운영 중에 있다.

 

21년 TFT 1기는 품질경영 성숙도를 진단하고 전사가 유기적으로 협업해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품질 혁신을 위한 업무 기준 및 프로세스 재정립하는데 방점을 두었다. 관련해 연구개발, 생산, 품질, 구매, 서비스 부문의 임직원이 TFT 멤버로 참여해 ▲개발 품질 ▲생산 품질 ▲구매 품질 ▲고객 사용 품질 등 크게 4개 부문에 걸쳐 15개 과제를 도출해 문제점 개선 활동에 집중했다.

 

22년 TFT 2기는 21년 TFT의 지속 과제 및 완료 과제의 실행 상황 모니터링을 포함해 개발, 생산, 구매, 고객 사용 등 1기와 같은 4개 부문에 있어 12개 신규 과제를 수행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실행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으로 품질 혁신을 하고자 한다. 부품 품질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협력사 관리 및 육성 체계를 고도화하고, 공용화 부품 관리시스템을 마련해 21년 대비 부품 불량율은 낮추고 부품 납기 준수율 높여 연 4만9천대의 트랙터를 생산할 수 있는 부품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주요 과업이다. 또 제품 생산 단계별 검사 프로세스 강화해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의 완성형 농기계의 최종 검사 합격율을 95%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동그룹 품질 향상 시스템을 개선해 그룹 전체의 품질력을 글로벌 탑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것도 주요 TFT 목표다.

 

대동 노재억 공장장은 “품질에 대한 고객 눈높이는 점점 높아져 가고, 완벽한 품질을 요구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품질개선 활동을 시행해왔는데 매출 1조를 달성하면서 지금과는 다른 수준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금번 품질 혁신 TFT 2기 프로젝트를 통하여 대표이사부터 신입사원까지 전사적인 프로세스 차원에서 품질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 대동 대구공장(대구 달성군 논공읍)에서 노재억 공장장,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박희준 교수 (품질컨설팅), 이정수 품질보증본부장, 황태원 생산본부장 등을 비롯한 2기 TFT 멤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품질 혁신 체계 구축 TFT 2기 킥오프 미팅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TFT 1기 운영 성과 보고와 2기 TFT 운영 계획 및 과제별 중점 추진 사항에 대한 점검 등이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