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서울대, 스마트 농업 분야 공동 협력 추진

2022-04-27 | 조회수 1,175

- 스마트 팜, 작물 생육 레시피 기반해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 구독형 미래농업 플랫폼 사업 진행
- 서울대와 고기능성 작물의 생육 레시피 개발 및 맞춤형 식단 사업 협력, 농기계 자율주행 연구 
- 대동의 복합 광원 스마트팜과 서울대에 설립할 스마트팜을 공동 운영하면서 생육 레시피 개발 

 

대동은 4월 26일 서울대와 ‘스마트 농업 분야 연구 협력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6일 오후 4시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 행사에서 오세정 서울대 총장(왼쪽),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동이 서울대와 손잡고 스마트 팜 부문의 연구개발을 본격 추진한다.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와 ‘스마트 농업 분야 연구 협력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동은 미래농업 3대 사업의 하나인 스마트 팜 부문은 고기능성 작물과 일반 작물의 생육 레시피(솔루션)를 개발하고, 이를 위탁 생산 유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사업구독형 미래농업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는 것으로 로드맵을 세웠다. 사업 본격화를 위해 농업 및 바이오 부문의 국내 유수의 기관, 대학, 기업 등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시발점으로 서울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26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 오세정 서울대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대동은 4월 26일 서울대와 ‘스마트 농업 분야 연구 협력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26일 오후 4시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 행사에서 오세정 서울대 총장(맨 앞줄 왼쪽),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맨 앞줄 오른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동은 이번 서울대와의 협약을 기반으로 서울대 내에 스마트팜 테스트 베드를 공동 구축하고, 대동이 올 초 서울사무소 사옥 5층에 구축한 자연광과 인공 LED 태양광을 활용하는 복합 광원 옥상형 스마트팜을 공동 운영해 고기능성 농작물의 생육 레시피(솔루션)를 개발할 계획이다. 여기서 한 단계 나아가 개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고기능성 농작물을 활용한 맞춤 영양 서비스 사업화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의 농기계의 군집 및 무인 작업을 위한 자율주행 알고리즘(경로생성, 추종제어, 실시간 제어 등)과 이를 탑재한 통합 단말기를 개발해 스마트 농기계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대동그룹은 올해 미래농업 플랫폼 회사 ㈜대동애그테크를 설립하고 생육 레시피를 위한 테스트 베드 성격의 복합 광원형 스마트 팜을 구축하는 등 미래농업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며 “농업 솔루션과 농기계 자율주행 등 스마트 농업 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대와의 전략적 협력으로 대동의 스마트 팜 로드맵을 더욱 빠르게 현실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