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 5월 ‘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 개최

2023-05-02 | 조회수 1,072

대동, 5월 ‘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 개최

 

-. 농번기 시작하며 자녀와 부모가 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3개 이벤트를 5월 개최

-. 5 일에서 7일까지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오늘은 내가 농부 미래농업 색칠하기 이벤트 진행

-. 6월 6일까지 대동 인스타에서 농업 환경 위한 플로깅 키트 증정&인증 ▲플로깅 디데이 시행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애그테크 플랫폼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가정의 달이자 농번기에 들어가는 5월 맞아 자녀와 부모가 농업의 현재를 체험하고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부터 ~ 15일까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국립농업박물관(관장 황수철)과 대동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먼저 국립농업박물관에서 협업해 개최하는 행사는 ▲오늘은 내가 농부 ▲미래농업 알록달록 색칠하기2가지 이벤트로 5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오늘은 내가 농부는 어린이가 농부ㆍ트랙터 정비공ㆍ운반차 라이더 복장 중 하나를 선택해 입고 국내외 농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대동의 트랙터 및 운반차 등의 농기계에 탑승해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행사다. 

 

▲미래농업 색칠하기는 대동이 만들고자 하는 자율주행 트랙터, 농업용 로봇, 스마트 팜 등의 미래농업 일러스트 도안에 어린이가 자유롭게 색칠해 현장 제출하면 뽑기 참여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매일 보호자 동반 최대 1천명씩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뽑기를 통해 대동과 국립농업박물관이 준비한 트랙터 장난감, 트랙터 키링(열쇠고리), 연필, 텀블러 등의 선물들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대동 인스타그램에서에서 더 나은 농업 환경을 위한 플로깅 키트 증정 및 인증 이벤트인 ▲대동 플로깅 디데이도 진행한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개인 또는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이다. 5월 5일부터 15일까지는 대동 인스타그램에서 플로깅을 하고 싶은 지역이나 장소를 남겨서 신청하면서 50명을 선정해 대동 플로킹 키트를 제공한다. 또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플로깅 인증 이벤트도 진행, SNS 채널에 #플로깅디데이 #대동이 그린 미래와 함께 플로깅 활동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트랙터 장난감을 증정한다. 

 

대동 박지성 현장경영실장은 “76년간 농업의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섰던 기업으로써 지속 가능한 농업의 중요성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시간을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농업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행사에 참여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은 내가 농부와 미래농업 색칠하기 이벤트가 진행되는 국립농업박물관에서는 5월 5~7일까지 3일간 어린이날 행사 ‘국립농업박물관으로 놀러와!’를 개최한다. 주요 행사로는 ▲우리나라 식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요리프로그램 ‘우리쌀로 바람떡 만들기’ ▲수직농장에 대해 배워보는 ‘나만의 반려식물, 수경재배 화분 만들기’ 등 농업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아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벌룬버블쇼’(6~7일), ‘풍선 증정 이벤트’(5일, 선착순 1,000명)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동물&식물 페이스페인팅’, ‘달고나 만들기’ ▲ ‘인기 애니메이션(엔칸토 외 2편) 상영’ ▲아이와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된다. 

 

‘오늘은 내가 농부’ 이벤트 체험 농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