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김준식 회장 신년사, "‘Data-AI-로봇’이 융합된 사업 혁신으로 지속 성장"

2024-01-04 | 조회수 1,894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 24년 신년사 발표’

‘Data-AI-로봇’이 융합된 사업 혁신으로 지속 성장

 

-. 5대 사업 기반해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추진. 미래 사업이 가치 창출할 수 있게 현실화

-. 전문 기관과의 전방위적 협력과 로봇 런칭 성공 시켜 로봇 전문 기업으로 자리 매김 주문

-. 농업 솔루션 플랫폼 ‘커넥트’ 앱 육성, 농기계 원격 관제 서비스를 올해 해외 시장에 런칭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이 3일 임직원에게 보낸 신년사를 통해 새해 인사와 함께 “미래사업 핵심 요소‘Data-AI-로봇’이 기존사업과 최대한 융합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을 주문했다

 

대동은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농기계를 넘어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팜 ▲로보틱스 ▲GME(농업·조경용 장비)을 미래 성장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3년 연속 매출 1조 달성, 자율작업 농기계 풀라인업 구축, 전기 스쿠터 런칭, 수도작 정밀농업 시범 서비스 도입, 로봇 공급 계약 체결 등의 성과를 올리며 미래 사업 현실화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김회장은 “미래 사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탄탄히 하면서 관련 상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보급해 대동의 가치를 높이는 확실한 성장 동력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올해 로봇모어, 자율운반 추종 로봇 등의 런칭을 앞두고 로봇 사업 육성을 강조 “전문 기관과의 전방위적 협력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올해 선보이는 AI자율주행 로봇이 시장에서 인정 받아 로봇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 미래 사업도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스마트 농기계 사업에 있어서는 국내에서 21년부터 시작한 차량 관제 및 관리, 작업 일지 정리, 긴급 호출 기능의  농기계 원격 관제 서비스 앱 ‘커넥트(Connect)’를 올해 북미, 유럽  수출 제품에 올해부터 도입한다. 이를 통해 해외 고객의 농기계 사용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제품의 기능 및 품질 개선부터 사전 점검 및 원격 관리 등 현지 시장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관련해 대동은 지난해부터 커넥트 앱을 농업 솔루션 플랫폼으로 혁신하고자 국내에서는 농업인을 위한 맞춤 영농 정보 서비스와 농경지별 쌀 수확량을 지도상으로 확인 가능한 수확량 맵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는 제품 라인업 보강에 집중, 보급형 전기 스쿠터, 리무진 골프 카트, 자율주행 LSV, 전동 승용 잔디깎기 등을 금년에 출시한다. 스마트파밍은 차별화된 유망 작물과 재배솔루션을 확보해서 데이터 기반의 농산업 플랫폼 애그테크벨리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김회장은 기존 사업의 혁신 가속화도 강조했다. 관련해 “사업 프로세스(상품 기획-개발-생산-영업-서비스) 전 과정에 있어 데이터를 기반해 더 철저하게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시장에 접근해 더 가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여야 하며, 이와 함께 주요 시장의 영업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점유율 및 수익성 극대화를 꾀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동은 지난해 말 신설한 사업혁신부문을 중심으로 기존 사업 전반에 걸친 혁신을 추진해 국내, 북미, 유럽 등의 주요 시장에서 지배력 강화를 추진한다.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

 

마지막으로 김회장은 업무 과정과 방식인PI(Process Innovation) 및 WI(Work Innovation)  대해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전환을 목표로 추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구축 된 경영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생산성이 극대화 된 혁신적인 업무 프로세서를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미래사업에 대한 구성원 간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비전에 대해 공감하고 몰입해 사업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