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 개최

2024-02-07 | 조회수 301

대동,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 개최

 

-. 2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 대동과 150개 협력사 임직원 참석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도모

-. 행사는 대동의 23년 성과&중장기 비전, 24년 구매&생산 정책 발표, 우수 협력사 시상 진행

-. 올해 원가 및 품질 경쟁력 위하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해 원자재 DB구축과 통합 구매 추진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했다. 행사는 대동 주요 임원과 임직원 및 150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다. 사진은 이종순 Product생산개발부문장이 참석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 행사는 대동의 사업 비전과 계획 그리고 협력 성과 결과를 공유하고 협력사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됐다. 대동 이종순 Product생산개발부문장, 박준식 Customer biz 부문장, 권기재 그룹경영실장을 비롯한 대동기어, 대동모빌리티, 대동금속 등의 대동 그룹사와 약 150개 협력사의 대표 및 임지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3년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 발표, 우수 협력사 시상, 24년 대동 구매&생산 정책 설명, 특별 강연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23년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에서는 북미 티어(TIER)1 트랙터 브랜드 진입과 유럽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 성과 그리고 로봇, 모빌리티, 스마트팜 등의 미래사업 중장기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대황정밀, 세한정밀, 영진주물, 비젼디지텍, HANBIT 5개 우수 협력사에 대한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구매&생산 정책 발표에서는 글로벌 제품 경쟁력 구축을 그룹 통합 구매 센터를 비롯한 위한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관련해, 올해부터 대동을 중심으로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EU 탄소 규제에 대응하고,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자 원자재 DB구축과 철판, 수지, 물류 등 원자재 통합구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일반 소모성 자재 구매 목적으로 대동그룹 전 계열사가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대동몰’을 개설했으며 하반기부터 이를 협력사에 공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대동의 농기계, 모빌리티, 로봇 등에 채택되는 주요 부품을 생산하는 협력사에 우수한 품질과 가격의 원자재를 공급해 궁극적으로는 대동그룹 생산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했다. 행사는 대동 주요 임원과 임직원 및 150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했다 사진은 이종순 Product생산개발부문장(가운데)이 우수 협력사 시상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종순 대동 Product생산개발부문장은 이날 환영사로 “협력사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대동이 매출 1조의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대동과 협력사 모두 생산 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과 협력사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