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CJ프레시웨이, 스마트파밍 보급 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4-07-16 | 조회수 1,297

대동-CJ프레시웨이, 스마트파밍 보급 협력 업무협약 체결

 

-. 대동-CJ 프레시웨이, 보은 마늘 농가 대상 스마트파밍 보급 위한 첫 사업 계약 체결

-. 2만1천평 마늘 산지에 기상대, 자동 관수/관비 장비 설치해 최적의 생육 솔루션 제공

-. 대동 스마트파밍 보급 확대, 농가 고품질 농작물 생산, CJ프레시웨이 안정적 확보 등 기대효과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이 지난 15일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와 스마트 농업의 확산과 스마트팜 재배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기반하여 대동은 CJ프레시웨이와 연계된 재배 농가에 양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 파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재배 농민은 이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이고 소득 향상을 도모하며, 수요 기업은 안정적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수급하여 사업에 활용한다. 대동은 이번 협력을 통해 농가-기업 상생 모델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이를 더 많은 농가와 기업에 확산하고자 한다. 또 농산물의 생산(농가), 수요(CJ프레시웨이), 관리(대동) 주체가 농작물 재배 유통 데이터를 서로 공유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농업 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대동그룹의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과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가 스마트 농업의 확산과 스마트팜 재배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지난 15일 대동 서울사무소 3F 대회의실에서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부문장(좌측)과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본부장(우측)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우선적으로 약 2만1천평(71,290㎡) 규모의 충북 보은군 소재 마늘 재배 농가 8곳을 선정해 노지 마늘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동은 해당 농가와 스마트파밍 시스템 보급 계약을 체결해 온도ㆍ습도ㆍ일사량 등을 체크하는 실시간 기상대와 원격 제어가 가능한 자동 관수/관비 장비를 농경지에 연내 설치하고, 마늘 재배 환경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관수 및 시비 가이드를 제공한다. 대동은 스마트파밍 솔루션 기반으로 키운 마늘의 재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지역별, 품종별 마늘 생육 매뉴얼을 구축할 계획이다.

 

마늘을 시작으로 대동과 CJ프레시웨이와 지속 협력해 국내 농가를 대상으로 스파트 파밍 보급 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농가가 더 지능화, 자동화된 재배 환경과 생육 매뉴얼 기반 아래 노동력과 자원 투입량은 줄이면서, 더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국내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대동은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도 계약 농가를 통해 더 많은 양질의 농산물 확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동그룹의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과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이건일)가 스마트 농업의 확산과 스마트팜 재배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지난 15일 대동 서울사무소 3F 대회의실에서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부문장(좌측 6번째)과 김종선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본부장(우측 6번째)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은 농업 기업인 대동이 농가와 후방 수요기업을 스마트파밍 기술을 통해 연계한 국내 최초의 사례로 농업 전후방 영역의 기업들과 농민들이 참여하여 서로 데이터를 공유하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동 미래농업 플랫폼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며 “대동은 ‘농업의 AI’전환을 추진하며 논, 밭, 과수 등 다양한 환경과 작물에 맞는 스마트파밍 솔루션을 만들고 있는 가운데 첫번째 계약한 이번 농가부터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동은 이번 노지 스마트파밍 재배 솔루션 외 CJ프레시웨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실 스마트파밍 재배솔루션, 수도작 정밀농업, 단체급식 사업 운영 및 시너지사업, 농식품 혁신 클러스터 사업, 해외 ODA 등으로 업무 협약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