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공업, 중소기업 직무 맞춤 무료 교육생 모집

2019-04-18 | 조회수 1,157

‘중소기업인이라면 무료 교육으로 셀러던트 된다’

대동공업, 중소기업 직무 맞춤 무료 교육생 모집

 

- 고용노동부 컨소시엄 사업 수행, 연중 무료로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직무 교육 시행

- 누적 2,540명 교육 이수, 올해 11개 교과 과정에서 총 670명 교육생 배출 계획

- 농기계 정비,수리 전문가 과정 수료자는 대동에서 취업 알선, 4년간 총 86명 취업

19.04.18

 

대동공업이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대상으로 무료 직무 맞춤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센터(경남 창녕군)에서 올해 5~12월에 시행하는 중소기업 직무 맞춤 무료 교육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남 창녕군에 위치한 대동공업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센터에서 중소기업 직무 맞춤 무료 교육 과정 중 하나인 ‘농기계 핵심 기술 교육’을 시행했다. 사진은 교육생들이 트랙터 엔진 내부 구조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우수한 직업능력개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기관이 우선지원 대상(중소)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중소기업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할 경우, 정부가 교육 시설 구축 비용과 훈련비 등을 지원해 해당 재직근로자가 무료로 직무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동공업은 2015년 8월부터 컨소시엄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다양의 직무 분야의 교육을 연중 무료로 시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2,540명이 교육을 수료했고 올해는 ▲농기계 고장 진단 및 구조분석 ▲농기계 정비 및 수리 ▲전기ㆍ유압제어 ▲부품 원가절감 ▲품질관리 기법 ▲용접 등의 분야에서 11개 훈련과정을 운영하여 총 67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2018년 11월 26일부터 27일까지 경남 창녕군에 위치한 대동공업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센터에서 중소기업 직무 맞춤 무료 교육 과정 중 하나인 ‘아크 용접 기초 과정’을 시행했다. 사진은 교육생이 시뮬레이션 용접 기기로 가상 용접 수행 하고 있다.

 

교육훈련은 근로자의 소속 기업이나 기관이 컨소시엄 센터와 교육 위탁 협약을 체결하면 신청 가능하다. 중소기업과 재직근로자는 모든 훈련 과정에 있어 숙박까지 포함해 전액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참가 인원이 20명 이상일 경우 출장 교육도 가능하다.

 

‘19년 과정 중 채용예정자 교육인 농기계 정비,수리 전문가 과정(11~12월)은 고용보험 미가입자들이 신청하여 훈련 기간 동안 대동공업에서 숙식을 일체 제공하며 고용노동부에서 월 20만원의 교육훈련 지원금(교통비 포함)을 지급한다. 또한 수료 후 훈련생들이 대동공업 협약기업 및 협력사와 기타 기계 분야 중소기업에 채용이 될 수 있도록 대동공업에서 취업을 적극 알선한다. 이 교육 과정은 지난 2015년도부터 시행해 지난해까지 총11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고 이중 86명이 농기계 분야로 취업을 했다. 교육훈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동공업 컨소시엄 센터 홈페이지(cs.daedong.co.kr)이나 대표번호 (055-532-1270)로 문의하면 된다.

 

대동공업 김국빈 훈련원장은 “컨소시엄 센터는 대동공업의 29년 직무교육 경험과 노하우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해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2016년, 2017년 2년 연속 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그 역량을 인정 받고 있다”며 “중소기업 맞춤 직무 교육을 무료로 이수할 수 있기에 중소기업 재직자 및 구직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8년 10월 22일부터 12월 19일까지 경남 창녕군에 위치한 대동공업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센터에서 중소기업 직무 맞춤 무료 교육 과정 중 하나인 ‘농기계 기술 인력 양성 과정’을 시행했다. 사진은 대동공업 김동수 기술 교관(맨 오른쪽 곤색 점퍼)이 교육생들에게 콤바인 내부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편, 대동공업이 운영하는 컨소시엄센 센터는 부지 면적 1,500㎡, 건물 연면적 966㎡ 규모의 지상1층 건물의 강의동 및 실습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동은 강의실 2개, 전산실 1개, W/S 1개, 휴게실과 사무실을 갖추고 있다. 실습동은 시뮬레이션실 2개, 분해실습실 1개, 가상용접실 1개, 공구실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시뮬레이션실은 유압 시뮬레이션 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전기,유압교육을 실습교육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분해실습실은 각종 농기계 분해,정비 교육이 기능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