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유장영 대동 해외본부장, 기계산업 발전유공 ‘산업포장’ 수상

2021-10-21 | 조회수 192

“대동의 해외 성장 주도해 국내 농기계 산업 발전에 기여”
유장영 대동 해외본부장, 기계산업 발전유공 ‘산업포장’ 수상


- ‘21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에서 농기계 산업 기여로 산업포장 수상 
- 선진 농기계 시장에서의 대동의 폭발적 성장과 아프리카 신시장 개척 등에 일조해 
- 대동, 코로나에도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해 올해 상반기 해외매출이 전년비 55% 증가



미래농업을 리딩하는 국내1위 농기계 기업 대동(대표이사 김준식, 원유현)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와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손동연)가 수여하는 ‘2021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자본재산업분야) 포상’에서 대동 유장영 해외영업본부장이 농기계 수출 확대를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를 인정 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은 자본재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신시장개척,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1984년부터 시행해왔다. 올해부터는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과 항공우주산업 발전유공이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으로 통합해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유공자로 산업훈장 2명, 산업포장 3명, 대통령표창 5명, 국무총리표창 7명, 산업부장관표창 18명 총 35명이 상을 수여 받았다.  

 

유본부장은 93년 대동 창녕연구소(현 창녕개발본부)의 R&D연구원으로 시작해, 2017년 서비스본부장을 역임하고 2020년 해외영업본부장으로 현재 대동의 글로벌 농기계 브랜드 카이오티(KIOTI)의 70개국 수출을 책임지고 있다. 2년간 북미, 유럽, 호주 등 선진 농기계 시장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에 일조하고 한국 농기계 회사로는 최초로 아프리카 튀니지, 에티오피아 등을 개척해 세계 시장에서 한국 농기계의 위상과 영향력을 높여 산업 발전에 기여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관련해 대동은 지난해 코로나 팬더믹으로 글로벌 경쟁사들이 생산 물량을 줄이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자택 체류 시간 증가 및 탈 도심화 가속화로 사유지 관리를 위한 트랙터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예측하여 오히려 수출 생산량을 증대했다. 여기에 주력 시장인 북미, 유럽, 호주에 시장 맞춤형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스포츠 마케팅, 전시 체험쇼, 카이오티 딜러 대회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했다. 그 결과 대동은 20년 해외매출로 3,463억원(개별기준)을 달성했는데 이는 19년 앙골라 정부사업 관련 프로젝트 매출 1,167억원을 제외하면 36.1% 증가한 것이다. 금년 상반기는 해외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55.5%증가한 2,535억원(개별기준)을 달성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 하였다.

 

유장영 대동 해외영업본부장은 “대동이 70여년간 구축한 제품력, 생산력, 서비스력과 글로벌 영업망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으로 기업 경쟁력이 높아져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이 상은 대동을 중심으로 국내 농기계 산업 발전에 더 힘을 보태라는 의미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금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사진1> 10월 19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식에서 유장영 대동 해외영업본부장이 ‘산업포장’ 유공자로 선정 되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에 상을 수여 받고 있다. 
 


<사진2~3> 10월 20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유공 포상식에서 유장영 대동 해외영업본부장이 ‘산업포장’ 유공자로 선정 되 상을 수여 받고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이를 기념한 사진을 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