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그룹X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ESG오픈이노베이션 개최

2023-04-10 | 조회수 1,441

‘제조업과 미래사업의 혁신 기술 기업을 육성합니다’

대동그룹X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ESG오픈이노베이션 개최

 

- 제조업의 생산, 환경, 안전과 대동 미래사업 관련 혁신 기술 보유한 기업 발굴 및 사업화 목적

- ▲ESG ▲중대재해예방 ▲스마트 농업 및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 기술을 28일까지 DASH에서 신청

- 선정 시 기술 사업화를 위한 대동그룹과의 PoC 진행, 이를 위한 지원금 최대 7천만원 제공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미래농업 리딩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와 오늘부터 28일까지 ‘ESG상생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동그룹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생산, 환경, 안전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제조업혁신 기술과 스마트 농업, 스마트 모빌리티 등의 미래산업과 관련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중소기업의 발굴 및 사업화 지원에 추진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대동은 발굴된 기업/기관과의 협력으로 동반 성장을 꾀하며,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 

 

모집 기술 분야는 ▲ESG(친환경자재/탄소중립/에너지 절감 등) ▲중대재해예방(추락예방, 기계장비 낙하/충돌/말림 방지) ▲스마트 농업&모빌리티로(스마트팜, AI, 빅데이터)으로 오는 28일까지이며 DASH(대구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중소기업 및 업력 만 7년 이내 (창업)법인기업, 대학/연구기관이다.

 

행사를 통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발굴될 경우 대동그룹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기술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해 대동그룹의 전략적 투자 또는 소속 R&D 인력들과의 협력과제를 통한 PoC(기술실증), 최대 7천만원의 PoC지원금 지급, 기술 테스트 베드 제공, 사업 고도화를 위한 센터 보유 네트워크 등이다. 

 

대동 권기재 비전추진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사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할 것이다"며 "유망한 미래 기술 분야로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 많이 발굴되어 양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다양한 성공 케이스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