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BC카드·한국캐피탈 전략적 금융제휴 협약 체결

2022-01-20 | 조회수 887

대동·BC카드·한국캐피탈 전략적 금융제휴 협약 체결

 

- 대동 고객에게 구매 편의 및 차별화 된 혜택 제공 위해 금융 제휴 업무 협약 19일 체결
- 농민과 대리점 위한 저금리 리스상품 출시, 대동 농기계 구매 고객 위한 제휴 카드 계획
- 향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예정
 

㈜대동은 고객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 한국캐피탈㈜(대표이사 이상춘)과 ‘전략적 금융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19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소재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왼쪽),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가운데), 이상춘 한국캐피탈(오른쪽)이 협약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동그룹의 모회사인 미래농업을 리딩하는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동대표 김준식, 원유현)은 농민과 대리점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금융 솔루션으로 구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 한국캐피탈㈜(대표이사 이상춘)과 ‘전략적 금융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소재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동은 ▲농기계 구매 고객 및 대동 대리점을 위한 저금리 금융상품 ▲농기계 구매 고객 위한 제휴카드 출시 등을 추진하게 된다.

 

 ㈜대동은 고객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 한국캐피탈㈜(대표이사 이상춘)과 ‘전략적 금융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19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소재 대동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왼쪽),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가운데), 이상춘 한국캐피탈(오른쪽)이 협약 후 트랙터 앞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먼저 농민 및 영농법인에서 대동 대리점에서 농기계 구매 시 올해 2월부터 선보이는 BC카드와 한국캐피탈의 소매 리스 상품을 이용하면 기존 리스 상품 대비 저렴한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농기계를 판매하는 대리점 운영 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대동 대리점이 대동으로 농기계 공급 받을 시 BC카드와 한국캐피탈의0 도매 리스 상품을 이용할 경우 대리점에서 부담해야 했던 금융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대동도 리스 상품을 통해 대리점 리스크를 최소화 시킬 수 있게 됐고, 재무 건전성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 대동의 농기계 제품이나 부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주는 제휴 카드도 출시할 계획이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마이데이터 시대에서 BC카드 및 한국캐피탈과의 전략적 금융 제휴는 고객들에게 금융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초석이며, 향후 추가적인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Co-Marketing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