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공업, 전국 직영 서비스 시스템 구축 완료

2019-12-12 | 조회수 443

“경남 창녕에 경남 정비공장 오픈”

대동공업, 전국 직영 서비스 시스템 구축 완료

- 경남정비공장 신축 개소로 전국 8개 도에 본사 직영의 정비공장 보유 - 최신 정비 설비 도입하고 서비스 인력 충원해 더욱 신속한 서비스 가능 - 11일 대동 임직원 및 지역 대리점주 100명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 진행

19.12.12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대표이사 김준식, 하창욱)이 경남 창녕에 위치한 경남지역본부에 경남정비공장을 준공하며 전국 8도 직영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대동공업은 지난해부터 서비스 지정점으로 운영되던 일부 지역에 있어 본사 직영의 정비 공장을 세워 고객에게 좀 더 신속 정확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직영 서비스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것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대구시에 위치한 경북지역본부를 경북 구미로 이전하면서 정비공장의 시설 및 인력을 확충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강원정비공장의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이번에 경남정비공장을 구축하면서 전국 8개 도 직영 정비공장 기반의 지역 서비스 시스템을 완성하게 된 것이다. 현재 대동공업의 지역정비공장은 ▲강원 춘천 ▲경기 용인 ▲충북 청주 ▲충남 공주 ▲전북 전주 ▲전남 광주 ▲경북 구미 ▲경남 창녕에 위치하고 있다.

경남정비공장은 2019년 하반기에 경남지역본부(경남 창녕군 창녕읍 창녕공단길 39) 부지에 공사를 진행, 대지면적 약2,621㎡(약 794평)에 크게 정비공장 499㎡(151평), 세차장63㎡(약20평) 시설이 들어섰다. 정비 공장에는 크레인, 에어콤프레샤, 냉매자동회주입기, 등의 최신 정비시설을 마련했고, 서비스 인력도 충원해 좀 더 신속한 점검 및 수리가 가능하다. 또한 대동공업 대구공장이 인접해 있어 필요 시 공장에서 직접 부품을 조달해 좀 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최대 80대까지 보관 가능한 496㎡(약 150평) 규모의 제품 전시 보관장도 마련해 대동의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게 했고 서비스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별도의 고객대기실도 마련했다.

대동공업 범종구 국내사업본부장은 “전국 8개 도의 정비공장과 150개의 대리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대동공업 고객이라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부품 조달부터 서비스 기사의 기술 역량까지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투자를 확대해 제품뿐 아니라 서비스까지 고객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비공장을 개소를 기념해 지난 11일 대동공업 하창욱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경남지역 대동 대리점주 및 고객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오전 12시부터 시작해 김갑성 경남본부장의 공사경과 보고, 하창욱 사장의 기념사, 테이프 커팅식 및 정비공장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