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ONG 대동 DAEDONG

대동 스토리대동 NEWS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대동의 최신 소식들을 모았습니다

  1. HOME
  2. 대동 스토리
  3. 대동 NEWS
대동뉴스

대동공업, 국내 선진 농가 탐방 ‘대동농지도’ 시행

2014-09-24 | 조회수 309

- 농업분야 CEO 희망하는 청년에게 이동 및 작업용 대동공업 트랙터와 경비 일체 후원
- 8월 18일부터 전국 15개 선진 농가 방문해 농장주의 농업 철학과 경영 노하우 학습
- 한국 농업의 비전, 경쟁력, 중요성 전달하며 농작업 지원해 대동공업 제품 우수성 홍보

국내1위 농기계 업체 대동공업은 국내 선진 농가를 탐방해 한국 농업의 비전, 경쟁력, 중요성을 알리는 ‘대동농지도(大同農地道)’ 프로젝트를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대동농지도’는 미래의 농업분야 CEO를 꿈꾸는 청년들이 대동공업의 트랙터와 UTV로 국내 선진 농가를 탐방해 농장주 인터뷰와 농작업 지원으로 얻은 농업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 그리고 농업의 비전과 중요성을 일반인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대동농지도’는 국립한국농수산대학 중소가축학과 학생 남광민(34, 3학년)군, 김선도(29,3학년)군이 참여해 8월 18일부터 9월10일까지 24일간 진행됩니다. 대동공업은 이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진행 경비 일체를 지원하며 학생들은 대동공업이 제공하는 이동 및 작업 목적의 트랙터와 다목적 운반차(UTV)로 과수, 채소, 축산, 쌀, 수산 품목의 전국 15개 선진농가를 탐방합니다.

남광민, 김선도 학생은 선진 농가 탐방을 통해 얻은 농업 지식과 노하우 그리고 한국 농업의 비전과 중요성을 영상, 사진, 글 등으로 대동공업 블로그(blog.naver.com/daedongblog)와 남광민, 김선도 학생의 개인 SNS 통해 일반인들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이동 및 작업 목적의 트랙터와 다목적 운반차로 농작업을 지원해 대동공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방침입니다.

관련해 대동공업은 트랙터는 ‘PX1100 PSC(110마력), DK550(55마력), 다목적 운반차(UTV) ‘메크론2230’을 제공합니다. ‘PX1100 PSC’는 버튼으로 클러치를 조작하는 ‘핸드클러치’ 기능과 클러치 조작 없이 변속이 가능한 ‘파워셔틀’ 기능을 탑재해 운전이 편리하며, 120ℓ의 대용량 연료탱크로 최대 12시간까지 주행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목적 운반차 ‘메크론2230’은 22마력의 디젤 엔진을 탑재한 4륜 구동 픽업트럭 형태의 장비로 조향 방식이 자동차와 같아 운전이 쉽고, 적재함과 유압 기능으로 운반 및 작업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대동공업 설동욱 마케팅팀장은 “남광민, 김선도 학생이 선진 농가 탐방을 통해 얻은 농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 그리고 노하우들이 미래의 농업 CEO를 꿈꾸는 청년들과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됐으면 좋겠다”며, “대동농지도는 단기 이벤트가 아닌 장기 프로젝트로 진행할 것이며 농업에 대한 비전과 확신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대동공업과 함께 대동농지도를 진행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는 대한민국 농림수산업을 이끌어갈 농림수산업 CEO를 양성하는 3년 과정의 전문대학으로 총 5개 계열 11개 학과에서 1,134명이 재학 중에 있습니다. 지난 1997년에 개교해 2014년까지 총 3,350명의 농림수산업 예비 CEO를 배출했으며, 이 중 85.1%인 2,401명(2014년 졸업생 제외)이 농수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